로데브, 스마트 공연콘텐츠 관리시스템 ‘티켓박스6’ 출시
2016년 06월 09일

tb
문화 분야의 IT 솔루션 기업 '로데브'(LODEV)'가 회원가입 절차 없이 티켓 예매와 발권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티켓팅 솔루션 '티켓박스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티켓박스6'는 모바일 기기로 공연을 예약·예매하고 간편 결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티켓팅 서비스다.

국내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에는 이미 도입된 전자발권 시스템이지만 연극이나 뮤지컬 등 공연장에서는 적용되어있지 않아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공연을 예매해도 다시 현장에서 발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티켓박스6는 현장에서 따로 티켓을 발권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스마트폰으로 구매한 티켓은 기프티콘처럼 문자메시지로 선물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로데브는 티켓박스6를 통한 예약·발권 수수료와 회원가입 절차를 없앴다. 단 회원가입은 선택사항이다.

공연장이나 공연 제작자 입장에서는 티켓박스6를 회원 통합관리 시스템 겸 고객경험관리(CEM) 마케팅 툴로 이용할 수 있다. 공연 마케터는 이 서비스를 통해 자체 캠페인, 조기예매, 경품행사, 할인 이벤트를 구성해 회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관객 유입을 꾀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회원관리와 관객 경험을 전략적으로 분석해 도출된 데이터를 활용해 회원들의 프로파일링과 현황, 통계, 추이를 파악할 수 있게할 예정이다.

티켓박스는 기존의 웹 중심 예매와는 달리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스마트 발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국내 예매 발권 솔루션 중 최초로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을 받기도 했다.

로데브 강유희 대표는 "티켓박스6를 통해 사용자는 손쉽게 공연 콘텐츠를 즐기고, 공연장과 제작자는 스스로 마케팅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자생력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