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입니다.
실리콘밸리 이은호 특파원이 전하는 TechCrunch 현지 소식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Tech 컨퍼런스인 TechCrunch는 다가오는 09월 09일~11일 3일간 샌프란시스코 시내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가 개최되기 전, 이틀동안 해커톤 이벤트가 연계행사로 진행되는데, 이를 위해서 세계 각국에서 모인 이들은 24시간 동안 자신들이 구상한 제품의 프로덕트 데모를 만들어 발표를 하게 된다. 또한 우승자는 수많은 미디어의 스포트라잇을 받으며 테크크런치에 입장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또 다른 기회를 찾아낼 수 있게 된다.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은 이번 행사에 모인 개발자들에게 API와 SDK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15여 개의 스폰서(파트너)들은 최대한 많은 개발자/해커들이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해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 TechCrunch에서 수상하는 것 이외에 각 파트너들이 자체적으로도 자신들의 API/SDK를 사용한 개발자들에게 1등을 선정해 상금을 수상한다. 스폰서들은 각각 부스 한자리를 차지하고 이 홍보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짧게 1분씩 스폰서 담당자들이 발표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스폰서들의 발표 중에서도 SAP의 열정적인 발표는 모든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우리 API를 사용하세요! SAP 스폰서링 매니저의 발표>
<테크크런치 해커톤, 전체적인 분위기>
더 많은 사진은 아래에서 볼 수 있으며, 이 해커톤에서 수상한 1,2,3등의 발표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