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후 vs Facebook 특허분쟁
야후가 Facebook을 10까지의 특허침해 이유로 고소했다. Google, Facebook, Twitter등의 여러 인터넷회사의 급성장으로인해 쳐지고 왕따 당하고 있는 야후의 절망적인 움직임으로 실리콘밸리의 대부분 사람들이 보고있다. 이러한 소란은 새로운 발견이 아니다. Facebook과 비슷하게 구글이 IPO하기전에 야후가 구글을 소송걸었다. Top VC이자 열심히 blog를 쓰는 Fred Wilson은 욕가지 써가면서 Tech계의 윤리를 버린 야후를 책망했다.
- Fred Wilson, Wall Street Journal
- Google I/O 개발자 Conference
Google I/O 개발자 컨퍼런스 등록이 한국시간 3월 27일 오후 11시에 시작된다. 컨퍼런스 자체는 6월 27일부터 29일 까지 San Francisco Moscone Center에서 개최된다. Google I/O에 관심을 가진 개발자라면 등록 날짜를 기억하는게 좋은 이유는 작년 컨퍼런스 등록이 1시간만에 매진됬기 때문이다. 작년 I/O에서는 Google이 획기적인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를 공개한 event였다. Android App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라면 이 컨퍼런스는 매우 의미있고 유익할거라고 본다.
- Intel도 TV콘텐츠사업에 침입
너나 나나 다 뛰어들고 있는 TV 콘텐츠 Distribution사업에 Intel도 침입했다. Entertainment Device, Smart TV 와 STB (set-top box)에 들어가는 반도체 제공으로 만족을 못 이룬체 Intel은 GoogleTV와 AppleTV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미디어사와 협의중이라고 보도됬다.
- Twitter가 Posterous를 인수
Twitter사가 (나도 매우 즐기고 써왔던) 짧은 형태 Blog 서비스 Posterous를 인수했다고 어제 공개됬다. Y Combinator 출신사인 Posterous는 간단한 이메일, Smartphone App, Web, 여러 방법을 통해 아주 쉽게 Blog 콘텐츠를 만들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리고 작년 9월에 Silicon Valley Top VC사 Trinity Ventures와 Redpoint Ventures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총 자본금이 1천1십만불이었다. Posterous이 얼마의 가치로 회사를 매각했는지는 아직 보도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