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교포 여성창업가 Sue Khim의 Alltuition @ Launch Conference
미국은 대학교/대학원 학비가 어마하게 비싸다. 대학 한번 졸업할려고 십만불 이상이 드는게 정상이다. 이러한 큰액수를 부모님들이 혼자서 부담하기가 아주 어렵다. 그래서 대부분 학생들은 정부에서 필요에 의한 장학금을 받거나 정부가 보증하는 은행융자를 받아서 졸업후 이 대출을 수십년 동안 갚는다. 그러나 이 융자와 서류작성 절차가 복잡할때가 많고 자본력이 약한 소형 은행들은 막대한 마케팅 금액을 감당하기 어려워 좋은 정부 보장 프로그램에 참여를 포기한다. 이러한 문제들을 온라인 서비스로 쉽게 해결할려고 생긴 스타트업이 재미교포 여성창업가 Sue Khim의 Alltuition이다. Alltuition은 Chicago의 Excelerate Labs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서 개발되왔고 이번 Launch Conference에서 공식출시를 한다. 우리의 공통적인 피를 가지고 열심히 뛰는 여성 창업가 Sue Khim을 다함께 응원합시다!
- Huffington Post, VentureBeat
- 결국에는 그냥 iPad
iPad3였다가 iPad HD이다 소문이 돌더니 결국에는 그냥 본래 이름으로 돌아갔다: iPad (당분간은 The new iPad이라고 불리겠지만). Apple CEO Tim Cook의 비교적으로 썰렁한 발표는 Steve Jobs의 Product Launch와는 차이가 많이 났다. 왠지 Steve 형님이 그리웠다. 예상대로 새 iPad는 2,048x1,536 pixels Retina display, 5MP 카메라, 새로운 quad-core graphics A5X 칩과 LTE기능을 갖고 출시했다. 또한 Apple사는 1080p (full HD) resolution을 지니고 iCloud와 통합된 새로운Apple TV도 발표했다.
- Apple, VentureBeat
- Android Market이 Google Play로 환생
구글이 Android Market이름을 없애고 Android 앺와 구글을 통해 판매되는 모든 콘텐츠(음악, 영화, e-books)를 통합해서 새로운 브랜드로 Google Play 시장을 오픈했다. Google Play는 Apple의 App Store와 iTunes의 비슷한 역할들을 하나의 브랜드/포털안에서 이룰예정이다. Google Play 포털을 통해 구글사의 콘텐츠 야망이 훤히 보인다.
- Google, TechCrunch
- Nuance - Transcend 인수
음성인식기술사 Nuance가 의료전사회사 Transcend를 현금 3억불로 인수했다. Nuance는 Apple iPhone4S의 Virtual Assistant Siri 써비스의 음성인식기능을 제공하는 회사이고 최근에 여러 음성기술회사(Vlingo, Swype)를 샀다. Transcend의 인수를 통해 Nuance는 북미의 의료전사시장을 지배할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