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kLabs, 5기 데모데이 참여 13개 스타트업 소개
2015년 06월 03일

spakrlabs1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rkLabs)이 제 5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6월 23일 여의도 KDB 산업은행 메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5기 데모데이에서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등에서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13개의 스파크랩(SparkLabs) 5기 투자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1. 큐빗 시큐리티 ( www.plura.io ) : 큐빗 시큐리티는 로그 분석을 통해 서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큐빗 시큐리티의 솔루션은 해킹 시도를 정확히 감지해내고, 로그 분석 결과를 시각화하여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큐빗 시큐리티의 멤버들은 모두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다.
  2. 락인 컴퍼니 (https://liapp.lockincomp.com ) : 락인 컴퍼니는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인 LIAPP을 개발했다. LIAPP은 코드 전체를 암호화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소스 코드 유출을 방지한다. 락인 컴퍼니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락인 컴퍼니는 현재 신한은행, 하나 캐피탈, SK텔레콤, 삼성 화재를 포함하여 여러 고객사와 함께 일하고 있다.
  3. 웨이 웨어러블 (http://www.helloway.co ) : 웨이웨어러블은 피부관리용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했다. 웨이웨어러블의 제품은 자외선지수, 온도, 습도 등 사용자의 피부에 영향을 주는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탐지하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환경이 피부에 주는 영향을 분석해주고 고객 맞춤 피부관리 팁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웨이웨어러블의 제품을 통해 직접 피부 상태를 측정할 수 있고, 몇 초 만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피부 상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4. 원티드랩 (http://wanted.co.kr) : 원티드랩은 인사 관리와 인사 채용 업계의 우버가 되고자 한다. 알맞은 자리에 알맞은 사람을 채용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운 문제다. 원티드랩은 멀티 홉 추천 방식의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5.  LoanVi ( https://loanvi.com ) : LoanVi는 베트남 회사로, 학생들과 농부들을 대상으로 한 P2P 대출 사업으로 신흥 시장의 렌딩 클럽이 되고자 한다. 베트남 과학기술부로부터 인큐베이팅을 받았으며 베트남 국제 은행과도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LoanVi가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것은 혁신 기술을 사용해 가난을 해결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더 나은 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6. 이명수 디자인랩 (자일백) : 이명수 디자인랩에서 개발하는 자일백은 국제적인 어워드에서 수 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는 디자이너 이명수의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다.  자일백은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해 고안한 백팩으로, LED섬유를 통해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신호를 보내는 등 자전거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여러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무선 컨트롤러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일백의 안전 장치들을 이용하고, 자일백에 나타나게 할 메시지를 타이핑할 수 있다.
  7. 싱크포트 ( http://dropbeat.net ) : 싱크포트는 실시간 동기화 기술을 통해 등록된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어떤 파일이든 쉽게 열어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싱크포트의 목표는 모든 스마트 기기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게 하여 사용자들의 삶을 한층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것이다. 3명의 구성원들은 모두 카이스트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8. 타운 어스 ( 전 캠퍼스샵, http://www.campusshop.co.kr ) : 윤앤컴퍼니의 캠퍼스 샵은 공동 구매 전용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다. 주요 고객은 대학생로, 대학생들은 캠퍼스 샵에서 교재나 학과별 의류, 항공권 등을 쉽고 빠르게 공동구매 할 수 있다. 소셜 커머스와는 다르게 그들은 대학교의 학과 대표나 동아리 대표들과 B2B형태의 네트워크를 쌓아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캠퍼스 샵은 한국에서 58개 학교의 학생단체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고 가까운 시일 내에 중국과 일본으로 진출하고자 한다.
  9. 더블미 : 더블미는 사용자 제작 가상현실 콘텐츠를 위한 유튜브를 만들고자 한다. 더블미는 HoLo Portal이라는 3D 캡쳐도구를 서비스하는데, 사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서 2D 영상을 3D로 전환하여 다양한 3D 콘텐츠 시장에 적용시킬 수 있다. HoLo Portal은 가구와 같은 물체들은 물론이고, 움직이는 물체들까지도 포착하여 완전한 3D 모델로 변환시킨다. HoLo Portal에 의해 제작된 3D 모델은 3D 메쉬, 움직임, 질감 등 세부적인 사항들까지 구현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가상 현실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10. 제노플랜 ( http://www.genoplan.com ) : 제노플랜은 체중관리를 돕기 위한 유전자 코드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노플랜의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특수한 유전적 특성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개인 별 맞춤 체중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노플랜의 솔루션은 유전적 특성을 분석하는데 침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솔루션들보다 더 편하고, 빠르고, 저렴하다. 또한 제노플랜은 세계 최고의 의료기기 회사 Roche Diagnostics의 장비들을 이용하여 높은 정확도를 보장한다.
  11. 파이퀀트 (전 파이드파이퍼) : 파이퀀트는 식품의 신선도, 당도, 영양소 등 다양한 요소를 측정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분유에 포함된 멜라민을 센서를 통해 감별해내는 기기를 개발 중에 있다.
  12. 에바인 (http://www.evain.co.kr) : 에바인이 개발중인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뭐야 이 번호’ 이다. 뭐야 이 번호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본인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번호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앱이다. 사용자간의 집단 지성 데이터로 직접 전화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통화 환경을 개선해주고 있다.
  13. 트리플래닛 (http://www.treepla.net/): 트리플래닛은 스마트폰 게임과 웹기반 숲 조성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다. UN, UNICEF, 월드비전 등 국제 NGO들과 함께 숲을 조성하고 멸종위기 동물들을 지키며, 아프리카와 인도에 사는 가난한 가족에게 과실수를 전달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4년동안 90만명의 사용자와 함께 전세계 9개국 47여개 숲에 481,508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올해는 미국, 중국의 파트너들과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중이며 올해 안에 전세계 20개국, 100개 숲 조성을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스파크랩 5기 데모데이에서는, 투자사들의 발표와 더불어 글로벌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다양한 세션이 진행된다. ‘로봇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실리콘밸리에서 수 차례 창업하여 총 2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해 낸 기업가인 칼 웨스콧,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이자 예술가인 패트릭 트레셋, 로봇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페로(Sphero)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인 이안 번스타인, 로봇 공학의 혁신과 상업화를 지원하는 단체 실리콘밸리 로보틱스(Silicon Valley Robotics)의 전무 이사 안드라 키가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디즈니에 인수된 메이커 스튜디오(Maker Studios)의 부사장 샘 윅,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 출신의 안드레아스 엔, 40개 국가에서 6,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55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세계 최고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넷플릭스(Netflix)를 공동 창업한 마크 랜돌프가 참여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스파크랩은 글로벌 지향 엑셀러레이터로, 해외 진출을 지향하는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들을 찾아 투자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40개의 스타트업들이 프로그램에 참여 및 투자 받았으며, 동문 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최근 3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미미박스를 비롯하여 노리(KnowRe), 파이브락스(5Rocks), 망고플레이트 등이 있다.

행사 참여 등록은 해당 링크 (http://onoffmix.com/event/47335)를 통해 할 수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