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쇼핑몰 플랫폼 운영기업 디휴가 1년여의 준비를 마치고 신개념 온라인쇼핑몰 쇼핑신닷컴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랑스의 패션 전문 온라인쇼핑몰 방뜨프리베(vente-privee) 처럼 멤버십 회원제로 운영되는 쇼핑신닷컴은 이미 가입된 고객의 추천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이는 기업 입장에서는 외부에 가격 노출 없이 신제품 홍보를 위한 한시적인 프로모션 딜이나 재고 소진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모션 딜을 가능하게 하는 전략으로 기업과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쇼핑신닷컴의 공동 창업자인 권유진 CDO(디자인·개발 최고 책임자)는 “여성의 섬세함과 센스를 살려 쇼핑신닷컴을 기존 인터넷쇼핑과 차별화하는 전략으로 개발했다”며 “오프라인에서 쇼핑할 때의 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패키지와 포장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배송해 고객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였다”고 말했다.
또한, 쇼핑신닷컴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쇼핑'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중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각지를 발로 뛰며 고객을 위한 인기 아이템을 발굴하고 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특히 고객과의 교류를 가장 우선시하는 쇼핑신닷컴은 기존 온라인쇼핑몰과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인 셀프딜(Self Deal)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해 몰을 사용하는 고객과 함께 쇼핑몰을 만들 계획이다.
디휴의 마케팅 총괄 유하나 부장은 쇼핑신만의 서비스인 셀프딜에 대하여 “센스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제품을 추천할 수 있으며, 딜로 형성되어 판매가 이루어지면 제품을 추천한 고객은 마일리지를 받고, 쌓인 마일리지를 통해 몰 내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쇼핑신닷컴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유하나 부장은 "쇼핑신닷컴은 셀프딜을 통해 기존 몰들의 일방향적 쇼핑 환경과는 다르게 내가 만드는 쇼핑이라는 개념을 통해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쇼핑을 우선시하는 것을 몰의 최고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셀프딜과 관련된 내용은 쇼핑신닷컴 내 셀프딜 관련 페이지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쇼핑신닷컴의 특징은 판매되는 제품이 모두 한정수량이란 점으로, 그 중 ‘갓딜(god deal)’이라는 카테고리는 명품브랜드 및 트랜디한 제품을 최대 90%까지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한편 쇼핑신닷컴은 오픈 기념 이벤트로 10월 15일까지 가입 회원에게 영화예매권, 쇼핑신 에코백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파격적인 오픈 감사 세일도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