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구직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 지인 추천 기반의 채용 정보 서비스인 '쉐어잡'이 출시됐다. 카카오톡과 같이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지인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누구나 지인을 추천할 수 있고, 추천 받은 사람의 채용이 이루어지면 헤드헌터와 같이 보상금을 받게 되는 서비스다. 네트워크 마케팅 기법과 같이 단계별 추천으로 보상금을 나누는 방식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업 정보 및 구인 정보와 태그 분석을 통한 스마트 매칭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뿐만 아니라 기업들도 맞춤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오픈소스 기술인 노드JS(Node.js)를 활용해 개발된 쉐어잡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통해 서비스 된다.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는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향후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식회사 쉐어잡의 김진 대표는 “개인적으로 여러 번의 창업 과정에서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으며, 주변의 많은 중소기업들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 우리 주변의 좋은 인재와 기업을 찾아 연결해주는 역할이 절실하다고 느꼈다. 쉐어잡을 통해 청년 취업난을 해결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쉐어잡은 오픈트레이드와 국내 최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