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기사는 VentureBeat Sarah Mitroff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뉴욕 타임즈에 따르면, 100만 번째 3D 프린팅을 달성한 Shapeways가 620만 달러를 새로 투자 받았다고 발표했다. 3D 프린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Shapeway는 당신이 꿈꾸던 거의 모든 것을 디자인하고 프린트할 수 있게 한다.
3D 프린팅이 가능하게 된 이래로 수년동안, Maker 서브컬쳐와 MakerBot과 같은 3D 프린터는 3D 프린팅을 저렴하고 대중적이며 입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3차원 프린터는 여전히 보통 사람들이 구매하기에 비싸다. 그래서 Shapeways와 같은 기업이 등장하여 소비자의 3D적 상상과 완성된 제품 사이에서 중간 역할을 한다.
Shapeways는 이용자가 자신의 디자인이나 창작한 작품을 Shapeways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 업로드하게 한다. Shapeways는 플라스틱, 유리, 사암, 도자기, 은, 스테인리스 스틸 등으로 출력할 수 있다. 순은 팔찌, 플라스틱 아이폰 케이스, 흔한 커피 컵을 생각해보라.
3D 프린팅 트렌드는 많은 3D 프린팅 업체들 간의 가격 경쟁을 불붙였다. iMaterialise, AutoDesk 123, Sculpteo는 Shapeways와 경쟁하는 몇 안되는 3D 프린팅 기업이다.
뉴욕의 Lux Capital은 Shapeways에 2차 투자를 주도했다. 이번 투자로 Shapeways는 서비스를 확장하고 더 큰 프린트 공장을 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욕에 위치한 Shapeways는 런칭 이래로 100만 번째 프린트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