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인큐베이터, 대한민국 Best CEO 20인 인터뷰 배경
2013년 09월 30일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한인배 실장은 필자가 beLAUNCH 2012 기획단계에서 부터 경험에서 나온 조언을 해준 지인이다. 뿐만 아니라, 비석세스가 구로동 사무실 시절에도 인큐베이터 센터에 입주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었다. 그 동안 필자가 본 한인배 실장은 10년 이상의 벤처 업계에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발전을 위해 직언, 쓴소리를 거침없이 할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이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인성, 비지니스적인 면에서 스타트업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왔다.

최근 몇 년동안 벤처 업계의 화두는 "멘토"였다.  멘토라는 이름이 넘쳐나서는 이 시대에, 업계에 존경을 받고 롤 모델이 될 수 있는 멘토의 기준을 재정비하고 선정하여 그들의 목소리에서 나온 지혜를 후배 창업가들에게 전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한 한인배 실장은 설문을 통해 업계 top 20 인의 기업가를 선정하고 심층 인터뷰를 기획했다. 

2013년 8월 29일(목) ~ 9월 4일(수)까지 유관 기관 및 기업가를 통해 추천/선정(SVI)된 기업가는 홍스랩 홍순성 소장을 통해 깊이 있는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며, 향후 한 달간 비석세스 미디어를 통해 업계에 롤 모델이 될 기업가의 인사이트를 전하게 될 것이다. 인터뷰를 통해 시대가 원하는 멘토를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활동하는 멘토의 수준이 한단계 높아져, 결과적으로 그들의 멘티인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한인배 실장님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한인배 실장

 

[SVI] 소통

구로 디지털 단지 마리오타워에 위치한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0 0 votes
Article Rating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는 2012년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 매체 비석세스를 설립한 이래로 줄곧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201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민간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컨퍼런스 '비론치'를 시작으로 '비론치 도쿄', '비글로벌 서울', '비글로벌 실리콘밸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현재 코리아테크데스크(KoreaTechDesk), 아시아테크데일리(AsiaTechDaily), 코리아프로덕포스트(KoreaProductpost) 등 약 10개의 글로벌 영문 매체를 운영하며, 한국 서비스와 제품을 해외 언론, 글로벌 고객, 투자자, 바이어 등에게 활발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엔젤 투자자로써 다수의 초기 단계 투자 참여와 초기 투자 전문 펀드 결성해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외 후속 투자 연계, 비즈니스 매치메이킹, 글로벌 언론 홍보, 마케팅 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ames@besuccess.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