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한인배 실장은 필자가 beLAUNCH 2012 기획단계에서 부터 경험에서 나온 조언을 해준 지인이다. 뿐만 아니라, 비석세스가 구로동 사무실 시절에도 인큐베이터 센터에 입주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었다. 그 동안 필자가 본 한인배 실장은 10년 이상의 벤처 업계에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발전을 위해 직언, 쓴소리를 거침없이 할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이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인성, 비지니스적인 면에서 스타트업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왔다.
최근 몇 년동안 벤처 업계의 화두는 "멘토"였다. 멘토라는 이름이 넘쳐나서는 이 시대에, 업계에 존경을 받고 롤 모델이 될 수 있는 멘토의 기준을 재정비하고 선정하여 그들의 목소리에서 나온 지혜를 후배 창업가들에게 전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한 한인배 실장은 설문을 통해 업계 top 20 인의 기업가를 선정하고 심층 인터뷰를 기획했다.
2013년 8월 29일(목) ~ 9월 4일(수)까지 유관 기관 및 기업가를 통해 추천/선정(SVI)된 기업가는 홍스랩 홍순성 소장을 통해 깊이 있는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며, 향후 한 달간 비석세스 미디어를 통해 업계에 롤 모델이 될 기업가의 인사이트를 전하게 될 것이다. 인터뷰를 통해 시대가 원하는 멘토를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활동하는 멘토의 수준이 한단계 높아져, 결과적으로 그들의 멘티인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 한인배 실장
구로 디지털 단지 마리오타워에 위치한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