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래스(Google Glass)에서 곧 구글 월렛(Google Wallet)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구글은 현재 구글 글래스 사용자들이 "돈을 보내라(send money)"라고 말만 하면 구글 월렛을 통해 친구에게 돈을 송금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이지만, 빠른 시일 내에 모든 구글 글래스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구글 글래스에 구글 월렛 서비스를 설치하려면 구글의 사내망(corporation network)을 통해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사내망을 통해 월렛 글래스웨어(Wallet Glassware)를 설치할 수 있고 송금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세팅이 가능하다.
구글이 지메일(Gmail) 사용자들을 위해 유사한 기능을 출시했다는 점에서, 구글 글래스를 통해서도 돈을 송금할 수 있다는 소식은 사실 크게 놀라운 소식은 아니다. 결국 사용법은 거의 동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방법이 매우 간단해졌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에서 계산해야 할 금액을 친구와 나누어 지불해야 할 때, 당신은 그저 구글 글래스로 "send money."라고 말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거치면 된다.
기본적으로 구글 월렛의 거래수수료는 거래 금액에 따라 거래 금액의 2.9% 또는 최소 30센트(한화 약 307원)라고 한다.
출처 : 테크크런치(TechCru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