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문화재단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3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가 오늘(24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마감은 다음달 4일 16시까지다.
SBS문화재단은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본 콘테스트를 운영 중이며 콘테스트를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스타트업에 대한 총 상금 1억 5천만원(1위 5천만원, 2위 4천만원, 3위 3천만원, 4위 2천만원, 5위 1천만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SBS Biz를 통한 미디어 홍보를 지원하고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바른동행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콘테스트에 지난 5월 개최된 1회 콘테스트와 같이 기술 기반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을 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 1회 콘테스트에서는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생성AI(커넥트브릭, 스모어톡, 스튜디오랩), 디지털 휴먼(플루언트), 영상 거래 플랫폼(지로) 등의 회사들이 선발되었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백여현 대표는 "SBS문화재단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함께 미디어/콘텐츠 시장을 이끌어나갈 예비 유니콘을 선발하는 기회"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를 노리는 스타트업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동 주관한 SBS 문화재단 신용철 사무처장은 "지난 1회 행사 이후 스타트업들이 K콘텐츠 전성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며 "유망한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들 큰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SBS 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