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단체 예약을 한 번에, 137조 호텔 단체 예약 시장을 혁신하는 ‘룸블록커’
2015년 07월 07일

room blocker

호텔 예약의 25%가 단체 예약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전 세계적으로 호텔 단체 예약 시장 규모는 137조에 이른다.

그러나 호텔 단체 예약은 시스템화되지 못하고 개인이 개별 호텔에 일일이 연락을 해 성사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 호텔 단체 예약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서비스, '룸블록커(ROOMBLOCKER)'가 출시됐다.

룸블록커는 와이컴비네이터 출신으로, 호텔에 개별 투숙객 정보를 전달하고 결제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룸블록커 서비스를 만들었다.

룸블록커는 단체 투숙객이 참여하는 이벤트 명과 위치, 숙박 날짜, 선호 호텔 종류(럭셔리, 프리미엄 등), 희망 가격대, 방의 개수, 결제 방식(일괄, 개별) 등을 선택하면, 룸블록커 담당자가 배정되어 24시간 이내에 몇 개의 적합한 호텔을 추천해준다.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에서 원하는 호텔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이후 링크 형태로 제공받은 서식이 호텔 투숙객 각 개인에게 전달되고, 개별적으로 이 정보를 채워넣으면 모든 예약 과정이 완료된다.

룸블록커의 수익은 호텔을 예약하는 사용자가 아닌, 호텔 측에게 수수료를 과금하면서 발생한다. 현재 룸블록커 서비스상에서는 결제가 지원되지 않으나, 향후에는 호텔 예약부터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을 룸블록커 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기사 출처: Techcrunch

0 0 votes
Article Rating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는 2012년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 매체 비석세스를 설립한 이래로 줄곧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201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민간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컨퍼런스 '비론치'를 시작으로 '비론치 도쿄', '비글로벌 서울', '비글로벌 실리콘밸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현재 코리아테크데스크(KoreaTechDesk), 아시아테크데일리(AsiaTechDaily), 코리아프로덕포스트(KoreaProductpost) 등 약 10개의 글로벌 영문 매체를 운영하며, 한국 서비스와 제품을 해외 언론, 글로벌 고객, 투자자, 바이어 등에게 활발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엔젤 투자자로써 다수의 초기 단계 투자 참여와 초기 투자 전문 펀드 결성해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외 후속 투자 연계, 비즈니스 매치메이킹, 글로벌 언론 홍보, 마케팅 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ames@besuccess.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