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찰라의 대기 화면을 이용한 리워드 앱이 출시되었다.
기존 잠금화면 리워드 앱은 직접 잠금 화면을 풀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광고를 시청해야 포인트를 적립 하는 번거로움을 갖고 있었지만 ㈜플레이몹스에서 출시한 ‘리워드콜’은 통화 화면에 나타나는 광고를 사용자가 시청 또는 참여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 사람들의 하루 평균 통화 횟수가 6-8회임을 고려해 보았을 때 전화통화만으로 한 달에 5000원 이상을 쉽게 적립 할 수 있다고 한다.
통화라는 자연스러운 행동과 전화를 걸고, 받기 전 순간의 시간동안에만 광고를 노출하기에, 전화이용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리워드콜의 가장 큰 가치이며, 리워드콜 안에서 친구들의 적립금 랭킹 확인이 가능한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적립금을 비교할 수 있는 소셜의 성격도 가미되어 있다.
리워드앱을 출시한 플레이몹스는 리워드콜 외에도 개발사들끼리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Cross-Promotion 플랫폼을 운영중이며, 지난 5월 프라이머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구글 플레이 신규출시무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 출시 4일만에 1위를 차지한 리워드콜이 앞으로 리워드 앱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