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익스체인지(FBX, Facebook Exchange), 리타겟팅 광고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기존 웹 리타겟팅에 비해 월등히 높은 성과 보여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마케팅 회사인 구글의 와일드파이어 한국공식 파트너사인 레드우드 인터렉티브(redwood-inc.com 대표 박준석)는 최근 한국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FBX(Facebook Exchange) 상에서의 리타겟팅 광고 성과를 발표했다.
온라인 리타겟팅 광고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 했을 때 PC에 저장된 쿠키 값을 이용하여 다른 웹사이트 방문 시 특정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기법이다.
기존 대다수의 브랜드는 웹 리타겟팅 시장을 인지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FBX에서의 리타겟팅 광고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레드우드 인터렉티브가 최근 3개월동안 진행한 온라인 쇼핑몰(패션,의류,일반소비재등)의 FBX리타겟팅의 광고성과는 평균 클릭율(CTR Click Through Rate) 2.89%,평균 CPC(Cost Per Click) 는 340원, 클릭 대비 구매전환율은 평균 1.41%의 성과를 보였다. 이를 통해 온라인쇼핑몰업체의 평균 성장률은 기존대비 약13.2%를 기록하였다.
기존 웹 리타케팅의 평균 클릭율(CTR) 대비 10배 이상의 수치로써,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의 광고 효과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이다.
미국 Adroll의 글로벌 파트너이기도한 레드우드 인터렉티브의 박준석 대표는 “리타겟팅 광고는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인 뉴스피드 광고를 통해 노출됨으로써 높은CTR과 구매 전환율을 기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히며 “나아가 Creative Mix 전략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더욱 좋은 성과를 기대해 볼 수도 있다. 이번에 발표한 결과에서도 드러나듯 기존 웹리타겟팅에서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시장에서도 리타겟팅 광고는 필수적이다.”라고 덧붙였다.
레드우드 인터렉티브는 구글의 와일드파이어 한국 공식 파트너로 소셜 미디어와 광고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당해 부터는 웹 및 FBX리타겟팅 전문 회사인 미국의Adroll 사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국내 웹 및 FBX 광고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끝)
(그림1)
(그림2)
(그림3)
(그림 1.) 기존 웹 리타겟팅 vs. FBX 리타겟팅
(그림 2.) FBX 리타겟팅의 원리 (Source : www.Techcrunch.com)
(그림 3.) FBX 리타겟팅 (Source: Smartinsight.com)
회사소개
레드우드 인터렉티브는 구글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자회사 와일드파이어(Wildfire)의 국내 공식파트너사로, 한국 시장에서 유일하게 와일드파이어의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는 소셜 마케팅 에이전시이다.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과 앱(App)개발 및 광고 최적화 등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와일드 파이이어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외국계 기업 및 대기업의 해외 마켓에 대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직접 해외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