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Write Web Meetup @Seoul가 오늘 오후 7시 30분 이후로 Shakr의 사무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처음 순서는 Shakr의 베타서비스가 런칭했음을 알렸고, X-mon games의 데모도 이어졌습니다.
Live 방송은 올레온에에어를 통해 진행되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onair.olleh.com/ollehonair/qZx
#19:54
파프리카 랩의 순서입니다.
#19:57
히어로시티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플랫폼에서도 서비스 중이며 모두 순항 중이다.
Pirate Legacy - 마피아워나 팜빌에 비해 하드코어 게임으로 여러가지 시도를 하려 했다.
#20:01
페이스북을 기본적으로 타게팅하고 있지만... 징가의 경우 페이스북에 대한 의존성을 우려하고 있다.
#20:04
일본 시장은 사용자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사용자들의 willingness to pay가 크기 때문에 의미가 있는 시장이다.
#20:05
한국 시장에 해외 개발사들이 올바른 타이틀을 공급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 유저들에게 Customer management는 중요한 요소.
Q&A
Conversion Rate
러시아의 경우는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고, 싸이월드 유료 사용자의 경우... 보통 2-3%. 4%면 많은 수준이다.
하드코어 게임의 경우 유저는 적어도 10-15 %. 싸이월드 유저들도 그런 식으로 발전하고 있다.
싸이월드를 통한 매출이 비교적으로 더 많은 수준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