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즈가 비콘(Beacon)을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관리형 비콘, ‘레코 매니저’를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레코 매니저는 무선인터넷(Wi-fi)망 또는 LAN선을 통해 항시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결되며, 웹 기반 ‘레코 클라우드 콘솔’을 사용해 전국의 비콘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때문에 비콘의 파손, 분실, 배터리 교체 등 기존에 일일이 찾아가 작업해야 했던 비콘 관리 시 인력 소모를 줄여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비콘의 신호 강도와 주기, 설정 값 등을 웹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레코 매니저는 특히 다수의 매장을 관리해야 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 고객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출시 전 실시된 예약 판매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도 주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마감, 해외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한편, 퍼플즈는 새로운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잠재적인 사업 기회 발굴과 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최근에는 제일기획과 제휴를 통해 ‘위치기반 마케팅 솔루션 개발 및 사업’을 위한 비콘 납품 및 기술지원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퍼플즈는 개별 기업에 레코 메니저와 비콘 관리 시스템의 최적화가 가능한 기업용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램(Enterprise Program)’을 오는 8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