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드의 '픽(PIC)'이 세계가전전시회(CES) 디지털 이미징 부문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CES 2016 Innovation awards)를 수상했다.
CES는 미국 가전 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해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가전 제품박람회이다. 그 중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기술력, 미학, 디자인 품질, 사용 목적 및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가치와 제품의 디자인이 다른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얼마나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특징이 있는지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픽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캠으로 별도의 마운트 없이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는 라이프 캠이다. 일반적으로 카메라 제품들은 별도의 마운트가 필요하지만 픽은 바디 자체를 구부리고 고정해 촬영 앵글을 확보할 수 있기에 추가 장비가 필요 없다.
바우드 박성호 대표는 “점점 커지고 있는 액션 캠 시장에서 픽은 새로운 사용자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라인을 확장해 또 다른 사용자 가치를 제공할 계획을 밝혔다.
바우드의 PIC은 2016년 1월 6일부터 1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CES 2016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ES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