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기사는 VentureBeat Devindra Hardawar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PayPal이 오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신용카드 정보를 캡쳐하는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 Card.io를 사들였다.
PayPal의 새로운 모바일 담당 힐 퍼거슨에 따르면, 지난해 MobileBeat 컴페티션에서 선보였던 스타트업 중 하나인 Card.io는 PayPal Here 앱에서 신용카드 캡쳐 기술을 통합하려는 Paypal의 시선을 끌었다고 말했다.
퍼거슨은 오늘 PayPal 블로그에 “우리는 Card. Io의 창의성과 직원들의 의욕에 압도되었다. 그들은 열정적이고 독립적이며 크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는 Card. Io를 팀에 합류시키고 싶었다”고 적었다.
Card.io의 신용카드 스캔 기술은 Uber, TaskRabbit과 같은 유명 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이 기술은 신용카드 숫자를 손으로 일일히 누르지 않아도 결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술이다. (당신이 할 일은 카드를 손에 들고 있는 것 뿐이다.) 개발자들에게는 소중한 소비자 결제 정보를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앱을 통해 얻을 수 있게 한다.
Card.io 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호세에 위치한 PayPal의 글로벌 프로덕트 팀에 합류하여 PayPal의 지갑 앱을 단순화하고 “새로운 경험”을 위한 작업에 착수하게 된다. PayPal은 여전히 개발자들이 기존의 Card.io 기술을 앱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ard.io는 전 AdMob 직원인 마이클 메틀러(CEO)와 조쉬 블리처 스나이더 (STO)가 설립한 회사이다. 이 회사의 엔젤 투자자는 Harrison Metal의 마이클 디어링, SoftTech VC의 제프 클라비어와 찰스 허드슨, K9 Ventures의 마누 쿠마르, 알록 바놋 (전 PayPal 리스크 테크놀로지 부사장)과 오마르 하무이 (AdMob의 공동창립자 겸 CEO)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