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정보서비스 스타트업 ‘파킹스퀘어’, 현대앰엔소프트와 MOU 체결
2014년 03월 12일

-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실시간 주차 정보 및 할인 예약 서비스 제공 예정
- 스타트업 벤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계기 마련

PARK HERE_BI

실시간 모바일 주차장 정보 서비스 전문 기업 ‘파킹스퀘어’(www.parkhere.co.kr)가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위치기반서비스(LBS),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최근 체결했다.

 파킹스퀘어는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활용하여 운전자 주변의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안내하고 주차장 검색과 동시에 이용 예약과 주차비 결제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실시간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PARK HERE)’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파크히어’ 서비스는 주차장 소유주에게는 주차공간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할 수 있으며, 운전자들은 최적의 주차공간을 확보하는데 유용한 쌍방향 서비스이다. 파킹스퀘어의 ‘파크히어’ 서비스는 창조경제 실현 모델로 평가받아 지난 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한 ‘스타트업 2013’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사간 컨텐츠 공유 및 서비스 제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합리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양사간 업무 제휴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과 주차장 정보 제공 서비스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스타트업 벤처기업이 각자의 서비스 모델을 결합하여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및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는데 의미가 있다.

PARK HERE_main주차장 이용 관련 정보는 차량 운전자에게 필수적인 정보인 만큼 해당 서비스가 활성화될 경우 운전자들의 주차난이나 불법 주차 등의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공공 서비스의 역할도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되며, 관광이나 여행 등의 다양한 산업 영역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파크히어’가 제공하는 실시간 주차장 정보 서비스를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상에서 목적지 주행 경로 안내와 함께 목적지 도착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위치, 할인가격(정상 주차료 대비 최대 70%), 이용 시간에 맞는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통합적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파킹스퀘어의 김태성 대표는 "이번 제휴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상승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좋은 제휴 사례라고 생각한다. 양사는 차량 IT 부분과 관련하여 주차장이라는 테마로 발전된 기술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속 협력할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파크히어(PARK HERE)의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itle_728x90-2

▶ beLAUNCH2014 홈페이지
▶beLAUNCH2014 스타트업 부스 신청 / 배틀 신청 / beLAUNCH2014 Speaker-Line-Up
▶beLAUNCH2014 티켓 구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