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게이트는 최저가 해외구매대행 오픈마켓 플랫폼인 ‘네고프라이스(NegoPrice)’ 앱이 21일 출시됐다.
네고프라이스는 해외직구의 어려움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해외구매대행 판매자들의 가격 경쟁을 통해 해외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앱게이트는 네고프라이스를 통해 해외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한 해외직구 시 세금, 통관, 배송 및 반품 등에서 발생하는 사용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판매자들에게는 해외 구매대행을 원하는 고객과 쉽게 연결하는 장을 마련할 방침이다.
현재 소비재상품의 해외구매 시장규모는 올해는 약 2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며, 구매대행시장규모는 약 6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해외구매 유경험자도 올해 약 1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네고프라이스는 이점에 착안해 약 5만 명에 이르는 해외직구 및 구매대행 판매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네고프라이스는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등 주요 쇼핑국가의 제품 정보를 한곳에 모아 검색 및 가격 확인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 고객 서비스를 위해 실시간 채팅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서비스를 개발한 앱게이트 이정훈 대표는 “예전 아로마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해외제품 통관과 판매 절차의 어려운 점을 경험했다”면서 “다른 언어로 제공되는 제품 설명이나 복잡한 통관절차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에게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현재는 많은 구매대행 판매자들이 입점 문의를 하고 있으며, 더욱 철저한 서비스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네고프라이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현재 개발 중이다.
한편 앱게이트는 네고프라이스를 내국인을 위한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향후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추가해 국내 사용자와 같이 외국어에 불편함을 느끼는 다양한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