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여행 서비스전문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은 기업을 대상으로 빠르고 저렴하게 대량비디오를 제작해주는 스타트업 500비디오스(대표 양성호)와 현지여행 영상컨텐츠 제공을 위한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여행자들에게 현지 여행 및 여행 가이드에 대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여행 가이드 소개 영상을 제작하기로 했으며, 500비디오스와의 협력을 통해, 대량의 여행 가이드 영상을 신속하게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리얼트립의 이동건 대표는 "현지인 가이드에 대한 영상 제공은 여행업계에 있어서 최초의 시도이며 현지 여행을 함께 할 가이드를 영상을 통해 미리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여행자에게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과거 배달의 민족(요식업), 카닥(자동자 수리) 등 다양한 분야의 o2o사업자들의 영상을 제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500비디오스는 여행지에서 현지인 가이드의 캐릭터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영상 제작은 물론이고 촬영 현장의 에피소드를 모아서 메이킹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현재 마이리얼트립의 여행 가이드 중 유럽에서만 활동 중인 현지인 가이드 수가 100여 명에 넘을 정도로 유럽 여행가이드에 대한 수요가 많은 상황으로, 500비디오스는 수요가 많은 유럽의 9개 도시에서 활동 중인 가이드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촬영을 시작해서 5월 중순까지 촬영 완료 예정이며 이번에 촬영된 영상은 마이리얼트립 웹사이트을 통해서 5월 말부터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