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수요를 예측·분석할 수 있는 콘서트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를 제공하는 JJS미디어의 이재석 대표가 12월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교류공헌부분 대통령 표창 대상을 수상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전 세계 팬, 아티스트, 프로모터를 한데 모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서트 경험을 만들어 나가는 팬 중심의 라이브 이벤트 기획 플랫폼이다. 전 세계 50만 명의 음악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에 요청하고 있으며, 팬 중심의 다양한 장르 공연을 전 세계적으로 성사시키고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최근 SM 소속 아티스트 엑소의 북미 투어를 진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투어는 미국 4개 도시(뉴욕, 시카고, 댈러스, 로스앤젤레스)와 캐나다 밴쿠버를 거쳐 총 5회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엑소 북미 투어(EXOPLANET #2 - The EXO'luXion) 성사에는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한 약 6만 명의 팬들의 요청이 크게 이바지했다.
엑소는 올해 발표한 두 번째 정규 앨범의 백 만장 이상 판매량을 올리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아이돌 그룹이다. 더불어 한국과 중국의 각종 연말 시상식 대상 석권, 2013년 미국 빌보드 선정 최고의 케이팝 1위, 2014년 빌보드 선정 ‘2014년 주목할 아티스트 14’ 아시아 가수 유일 선정 등 전 세계를 넘나들며 수많은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엑소뿐만 아니라 세븐시즌스 소속 아티스트 블락비 또한 내년 초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중국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블락비의 공연 또한 중국 팬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별도 오픈한 미니 웹사이트에 팬들의 요청이 쇄도하면서 발 빠르게 중국 내 파트너와 투어 기획을 성사시킨 사례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국경과 무관하게 팬덤을 중심으로 공연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출시 2년 만에 30여 개의 도시에서 블락비, 인피니트, 에픽하이 등의 아티스트 투어를 80여 회 이상 만들어 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콘서트 투어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를 운영하는 JJS미디어 이재석 대표는 "팬들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도 항상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이 성사되는 공연에 목말라 있다"며 "앞으로도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팬들과 아티스트 모두가 함께 기획하고 즐기는 공연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