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간 스타트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던 기사 (콘텐츠)를 간략히 요약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스타트업 2013′ 개최
상금규모로만 봤을 때는 역대급인 공모전, 1위 1명(팀)에게는 미래부 장관상 및 상금 3,000만원이 주어지며, 2위 1명(팀)에게는 청년위원장상 및 상금 1,000만원, 3위 2명(팀)에게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및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스타트업 2013』은 최고의 활약 또는 잠재력을 보여준 스타트업을 가리기 위한 경연대회로, 참가를 원하는 창업가(팀)는 10월 8일(화)부터 28(월)까지 온라인(바로가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솜클라우드 노트/할일 1천만개 동기화 돌파!
솜노트와 클라우드 할일 관리 서비스 솜투두를 통해 솜클라우드에 동기화된 아이템이 1천만개를 넘어섰다. 이는 출시 1년 6개월만의 기록으로 네이버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KT 유클라우드 등 기존의 파일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들과는 달리 노트, 할일 등 개인 일상에 특화된 DB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국내 처음으로 1천만개 동기화를 돌파하게 됐다.
IT기업이지만 국민건강증진이 최종목표다 : 눔코리아의 42일 다이어트 시즌 2 모집 중
눔코리아는 더욱 강력한 ’42일 다이어트 시즌 2′ 를 위해 한국의 대표적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았다. 바이오스페이스에서는 비만도와 신체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인바디 다이얼’ 체지방측정기를 지원한다. 풀무원에서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인 ’잇슬림’을 제공한다. 피트니스 브랜드인 월드짐에서는 센터 시설과 6주 동안의 팀별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이러한 모든 식생활, 운동 및 라이프스타일 관리는 눔 다이어트 코치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데모데이와 손잡고 스타트업 지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데모데이에 등록된 1만여 개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오피스 365(Office 365)’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기술 및 마케팅 등 스타트업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프로그램 ’비즈스파크(BizSpark)’를 데모데이를 통해서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초기단계의 IT 인프라 구축부터 그 이후의 성장단계에 필요한 마케팅까지 스타트업이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민내비 김기사’, 본격적 확장행보 – 이제 주차장 정보까지?
‘록앤올’(대표 박종환, 김원태, 관련기사 바로가기)이 주차장 정보제공 및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두의주차장(대표 강수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내비 김기사’ 이용자들은 ‘국민비서’와 ‘주변검색’ 메뉴에서 ‘모두의주차장’에서 제공하는 주차장 위치와 가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벌집등록’ 메뉴를 통해 손쉽게 김기사로 해당 주차장까지 안내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미 출시되어 있는 ‘모두의주차장’ 앱에서도 ‘김기사로 길안내’ 버튼 하나로 원하는 주차장을 안내받을 수 있어 ‘김기사’-‘모두의주차장’ 상호 간의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