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데이터, 전국 42만 기업 정보 담은 ‘크레딧잡’ 오픈베타 출시
2016년 09월 06일

99

빅데이터 스타트업 크레딧데이터(Kredit Data)는 전국 42만 개 기업의 연봉과 인원 현황을 제공하는 크레딧잡(Kredit Job)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레딧잡은 취업 준비생의 입장에서 대기업보다 공개된 정보가 적은 중소기업에 관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중소기업의 국민연금 납부액을 분석해 특정 법인의 평균 예상 연봉, 당해연도 입사자 연봉, 월별 입사자 및 퇴사자 수를 알려준다. 또한, 자체적인 분석을 통해 기업의 성장도를 나타내는 취업 별점을 제공한다.

크레딧데이터 조경준 대표는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 관한 정보는 채용정보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찾을 수 있지만, 전체 사업체의 99%, 근무 인력의 88%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에 관한 정보는 부족해 취업 시장에 심각한 정보 비대칭성이 존재한다”며 “한국에 좋은 중소기업이 많다는 것을 알리려는 목적으로 국민연금공단과 협력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크레딧잡은 향후 취업 준비생과 이직자를 위한 컨설팅 사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기존 채용정보 사이트와의 업무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크레딧데이터는 국가 간 비즈니스 플랫폼인 비기닝(beginning.xyz)을 제공하는 비석세스(beSUCCESS)와 크레딧잡 데이터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조경준 대표는 이를 통해 “한국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 정보를 해외에서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