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라이브 오픈 채팅 출시
2015년 10월 27일

[이미지자료]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_1

카카오가 카카오TV 라이브 방송과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연동한 ‘카카오TV 라이브 오픈 채팅’ 기능을 출시하고, 이에 맞춰 KBO 한국시리즈 기간에 전문 야구 해설위원이 참여하는 오픈 채팅방을 운영한다. 

‘카카오TV 라이브 오픈 채팅’은 카톡방에서 바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TV’와, 링크 클릭만으로 카톡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결합한 기능으로, 모바일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영상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면서, 같은 영상을 보고 있는 수많은 이용자와 카톡을 통해 대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 더 보기 > 카카오TV > 라이브 메뉴에서 실시간 동영상을 선택하면 하단에 주제별 오픈 채팅방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생성된 방이 없는 경우 우측 상단의 ‘+’를 눌러 개설하면 된다. 오픈 채팅방에 입장하면 채팅방 상단에는 카카오TV의 라이브 영상이 자동 재생되며, 영상을 보며 동시에 카톡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2015 KBO리그 한국시리즈 기간에 안경현, 최원호, 현재윤, 이종열 네 명의 SBS 스포츠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KBO 한국시리즈 오픈 채팅’을 운영한다. 한국시리즈 경기의 라이브 방송마다 해설위원 한 명이 함께 참여하는 오픈 채팅방이 개설되며, 해설과 더불어 경기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팬들과 직접 나누며 한국시리즈를 즐길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KBO 한국시리즈 오픈 채팅’은 한국시리즈 경기 기간 내 계속 만나볼 수 있으며, 카카오검색을 통해서도 경기별 오픈 채팅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TV 라이브 오픈 채팅은 이용자가 모바일에서의 동영상 소비는 주로 혼자 하지만, 같은 동영상을 즐기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어하는 니즈가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선보이게 되었다,”며 “특히, 많은 사람이 함께 볼수록 재미가 더해지는 라이브 스포츠 경기의 경우, 카카오TV 라이브 오픈 채팅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TV 라이브 오픈 채팅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카카오톡 버전 5.1.4 이상, 아이폰 이용자는 카카오톡 버전 5.2 이상, 윈도우PC에서는 버전 2.0.8 이상 에서 사용 가능하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