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일본에서 ‘타임 세일’ 소셜커머스 출시
2013년 08월 19일

카카오톡이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모바일 소셜 커머스 기능을 출시했다고 일본 테크/스타트업 미디어인 SD Japan이 지난 15일에 소개했다. 서비스명은 '카카도쿠'로 하루 특정 시간대에 특정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살 수 있다. 즉 쿠팡과 같은 소셜커머스를 카카오톡 플랫폼에 그대로 적용한 것이다.  일본에서는 카카도쿠 서비스를 특정 시간대만 적용되는 할인이기 때문에 '타임 세일'이라고 단어로 소개를 하고 있다. (하단은 서비스 사진)

kakatoku1

카카오톡 저팬은 일본 인터넷 쇼핑몰인 "Qoo10 "와 제휴하여 카카도쿠를 통해 Qoo10 이 선정한 인기 상품 2 종류를 매일 18 시부 터 21 시까 지 3 시간 동안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타임 세일에서는 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등 여름에 필요한 아이템부터 생수, 쌀 등 생활용품, 스마트폰 충전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등장한다고 SD Japan은 설명했다.

카카오톡 소셜 커머스 기능이 '애니팡' 성공을 만들었던 게임 플랫폼과 같이 성장할 수 있을지 아니면 금방 사라질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카카오톡으로서는 분명 새로운 돌파구를 찾지 않으면 일본 시장에서 라인의 대세를 꺽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라인은 조만간 일본 시장에서 대대적인 라인 신전략 발표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0 0 votes
Article Rating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는 2012년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 매체 비석세스를 설립한 이래로 줄곧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201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민간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컨퍼런스 '비론치'를 시작으로 '비론치 도쿄', '비글로벌 서울', '비글로벌 실리콘밸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현재 코리아테크데스크(KoreaTechDesk), 아시아테크데일리(AsiaTechDaily), 코리아프로덕포스트(KoreaProductpost) 등 약 10개의 글로벌 영문 매체를 운영하며, 한국 서비스와 제품을 해외 언론, 글로벌 고객, 투자자, 바이어 등에게 활발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엔젤 투자자로써 다수의 초기 단계 투자 참여와 초기 투자 전문 펀드 결성해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외 후속 투자 연계, 비즈니스 매치메이킹, 글로벌 언론 홍보, 마케팅 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ames@besuccess.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