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JD랩은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 에 참가해 자사의 웹에디터 IU에디터의 워드프레스 통합 지원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워드프레스도 유·무료 테마를 제공하지만, 프로그래머 없이 전문적인 사용자 맞춤형 웹사이트를 만들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IU에디터의 워드프레스 테마 프로젝트는 포스트, 코멘트, 카테고리 등의 워드프레스 핵심 기능을 위젯 형태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코딩 없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캔버스 위에 위젯을 생성, 배열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캐러셀, 구글 맵과 유튜브 등 기존의 유용한 위젯들도 테마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다.
IU에디터는 기존 웹에디터들의 길고 복잡한 코딩을 대체하는 다양한 기능의 위젯으로 쉽게 웹사이트와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위지윅(WYSIWYG, 편집 과정 화면이 결과물과 동일) 방식의 웹 개발 도구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의 스크린에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간단히 제작할 수 있으며 장고(Django), 앵귤러JS(AngularJS) 등 백엔드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를 비롯해 ERP 분야의 글로벌 기업 SAP, P2P 핀테크 업체 8퍼센트, O2O 서비스 크린바스켓과 홈클 등이 IU에디터를 이용하고 있다.
JD랩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MWC가 열리는 피라 그랑 비아(Fira Gran Via) 1관 내 한국공동관(Hall 1 Stand 1E45)에서 IU에디터를 전시하게 된다.
JD랩 양주동 대표는 “직접 웹 서비스 개발을 하면서 느꼈던 현재 웹 개발 과정의 비효율을 줄이고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여 웹 서비스 출시와 발전에 있어 생산성을 높이고자 IU에디터를 만들었다"며, 이번 행사에서 제품 발표와 시연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 파트너 발굴과 협력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