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 패션 B2B 중개 플랫폼 ‘아이러브동대문’
2016년 06월 29일

Picture1

아이러브동대문’은 모바일로 도·소매업체를 연결하는 B2B 중개플랫폼 앱이다. 기존 오프라인 도매시장에서 사업자들이 겪어온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전국 각지에 흩어져있는 도·소매 사업자를 하나의 모바일 채널로 모아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개발되었다. 도매 사업자는 앱을 통해 매일 새롭게 생산되는 새로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소매업자에게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소매업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판매처에서 필요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주로 거래하는 업체들을 묶어서 관리하는 ‘거래처관리’ 기능, 전화나 문자 없이도 도·소매업자 간 소통이 가능한 ‘Q&A’ 기능, 단계별(신규, 확인, 완료) 관리가 가능한 ‘주문관리' 기능, 모든 거래처에 일괄적으로 정보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공지사항’ 기능 등을 지원한다. 현재 아이러브동대문에는 3,000여 개의 도매업체가 가입되어 있으며, 약 3만 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아이러브동대문을 개발한 핌즈(Pimz)의 류재관 부장은 “쇼핑몰 시장조사 겸 동대문시장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아직도 많은 도·소매 사업자들이 수기로 쓴 전표를 주고받는 모습을 보고 변화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특히 동대문을 오가는데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과 경비가 드는 지방 소매업자들의 마음을 실감하고 그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싶었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핌즈의 황선영 대표는 “아이러브동대문은 동대문 사입 전문 업체와 협력해 기존에 사입삼촌(주문 상품 픽업 및 배달 대행) 계약이 되지 않는 소규모 사업자들에게도 전용 택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앞으로도 사용자의 입장에서 불편했던 사항들에 집중해 개선기능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핌즈는 2004년에 설립된 오픈마켓 및 쇼핑몰 전문 솔루션 IT 기업으로 이지어드민, 이지체인, 이지3PL, 이지스마티 등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리에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운영·보수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아이러브동대문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