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옷'에서 운영하는 결제연동 API 서비스 아임포트가 모든 사용자에게 2월 29일까지 한 달간 복수 PG 연동 기능을 무료로 체험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복수 PG 연동은 하나의 아임포트 계정으로 사용자의 웹서비스에 2개 이상의 PG사를 한 번에 탑재할 수 있게 지원하는 아임포트 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국내 결제 개발환경 상 PG사 별로 연동 방식이 다름에 따라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PG사를 추가할 경우 처음부터 PG 연동 개발을 반복해야 한다. 하지만 아임포트는 모든 PG사에 대해 같은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코드 변화 없이도 관리자 설정 변경만으로 원하는 PG사를 자유롭게 탑재·변경·제거할 수 있게 지원한다.
아임포트는 현재 KG이니시스, LGU+, 나이스페이, JTNet 및 카카오페이를 지원하며, 앞으로는 PAYCO 등 다양한 간편결제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소액결제 전문 PG인 다날 등 지원 PG사를 확대하며 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결제 방식을 반복적으로 개발할 필요 없이 아임포트에서 한 번에 연동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아임포트는 최근 카카오페이 연동을 공식 지원하면서 오는 29일까지 모든 아임포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복수 PG 연동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존 PG 사 외에도 간편결제가 필요한 사용자는 카카오페이를 1분이면 내 서비스에 탑재하여 기본 결제수단과 함께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와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가입비 및 연회비 없이 무료로 가입하여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장지윤 대표는 “복잡한 국내 결제 환경에 따라 다양한 대안이 제시되고 있으나 이와 같은 결제수단의 증가는 사업자에게 새로운 복잡성을 안겨주고 있다”며 “아임포트로 결제수단 고민 없이 원하는 결제수단을 한 번에 탑재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