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93%, ‘홈쇼핑 화장품 구매 경험 有’
2016년 03월 22일

0321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이용자 13,34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9명은 홈쇼핑으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93%는 홈쇼핑으로 한 번 이상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 중 14%는 화장품 대부분을 홈쇼핑으로 구매한다고 답했다.

홈쇼핑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 ‘상품 구성’이 좋다는 이유가 39%로 가장 많았고, 이어 ‘시중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32%)’과 ‘무료체험 혹은 사은품(11%)’ 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또한, 홈쇼핑 화장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종류는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이 32%로 가장 높았고, 기초화장품(31%)과 마스크팩(15%)도 만족도가 높은 상품으로 꼽혔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의 주 이용자는 30·40 여성으로 화장품은 방송 알람 설정을 많이 하는 대표적인 품목”이라며 “인기 화장품의 경우 홈쇼핑마다 가격이나 구성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방송 전 미리 비교하고 방송 알람을 설정해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홈쇼핑모아의 방송 알람 기능은 홈쇼핑모아가 제공하는 10개의 홈쇼핑 채널의 통합 방송 편성표에서 원하는 상품의 방송을 알람으로 설정하는 것이며 사용자는 해당 상품의 실제 방송 시작 전에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키워드 알람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화장품', '봄 코트' 등의 키워드를 설정해 놓으면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사용자의 방송 알람 설정 기준 상위 10개 상품 중 5개가 화장품과 미용 상품에 해당했다고 밝혔다. 봄을 맞아 모바일 홈효핑에서도 화장품 상품에 관한 관심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홈쇼핑 모아는 전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