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숙박 채용 포털 ‘호텔업’ 14주년 맞아
2016년 03월 30일

unnamed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자사 숙박 전문 구인·구직 서비스 ‘호텔업’이 탄생 14주년을 맞이했다고 29일 밝혔다.

호텔업은 지난 2002년 숙박업 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카페로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숙박업 전문 경영 포털이다. 대표 서비스인 구인·구직부터 중소형 숙박업소 창업 희망자를 위한 지역별 매출 및 시세 정보 제공, 숙박업 종사자를 위한 커뮤니티 운영에 이르기까지, 숙박업 종사자와 운영자를 위한 광범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업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숙박업체는 28일 기준 총 9,605곳으로, 전국에 있는 3만여 중소형 숙박업소의 3분의 1 수준에 이른다. 누적 회원 수는 24만여 명, 등록된 인재 정보도 8천 8백여 건 이상으로 캐셔, 룸메이드, 지배인 등 국내 최대 숙박업 전문 인재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호텔업은 온, 오프라인 양쪽 채널을 활용한 신속한 구인·구직을 지원한다. 호텔업에 등록된 채용 정보는 알바천국, 파인드잡, 벼룩시장, 인디드, 주블 등 다양한 취업 포털 서비스에 동시 등록되어 현재 숙박업 종사자가 아닌 구직자에게도 함께 노출된다. 또한, 전국 3,600여 개 직업소개소와 15개의 특급호텔 채용 전문 아웃소싱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신속한 채용도 가능하다.

호텔업의 임태성 본부장은 “호텔업은 숙박업이라는 특화된 분야에서 단순한 채용 정보 제공을 넘어 구인자와 구직자 간, 구인자와 종사자 간의 소통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더욱 많은 숙박 전문 인재들이 국내 중소형 숙박업소에 몰릴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올바른 채용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야놀자는 호텔업 서비스 14주년과 채용 고객사 9,600개 돌파를 기념하여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호텔업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2월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