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리워드 앱 ‘후캐시(hooCash)’가 간편 인 앱 결제 모듈을 선보인다. 후캐시 적립금으로 외부 앱의 게임 아이템, 카메라 필터, 웹툰 코인 등 유료 상품 구매를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앱 내부의 상점에서 적립금을 사용해야 하는 기존 리워드 앱의 방식과는 달리, 후캐시에서 선보이는 간편 인 앱 결제 모듈은 연동된 타 앱에서 인 앱 구매를 할 때도 후캐시 적립금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 인 앱 결제 모듈은 게임 앱, 소셜커머스 앱, 각종 예매 앱 등 인 앱 결제 시스템을 갖춘 모든 앱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파트너 앱들과의 연동으로 앱 간의 사용자 유입을 높일 수 있고, 적립금을 통한 구매 시스템으로 10대 이용자들 역시 구매장벽이 완화되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후캐시는 간편 인 앱 결제 모듈을 선보이며 ‘결제수수료 0%’라는 조건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앱 개발사에 30%의 결제수수료를 부과하는 구글플레이 인 앱 결제 모듈과 상반되는 전략이다.
한편, 후캐시는 모바일 마케팅 기업 퍼플프렌즈의 플랫폼빌딩사업부에서 출시한 앱으로, 스마트폰 앱 사용 후 종료 시마다 등장하는 팝업 광고 클릭을 통해 무료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리워드 앱이다. 올해 1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 약 1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간편 인 앱 결제 모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