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 및 시세정보 서비스 호갱노노, 분당·수지 실시간 매물정보 시스템 오픈
2016년 06월 02일

h
전국 아파트 실거래 및 시세정보 서비스 호갱노노는 28일부터 실시간으로 아파트 매물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호갱노노의 아파트 매물정보는 집주인이나 세입자, 부동산 공인중개사 모두가 직접,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단, 정보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사용자 유형에 따라 별도의 확인 및 매칭 절차가 있으며 사진이 있는 매물 정보는 다른 것보다 눈에 띄게 서비스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매물 정보 알림 받기를 설정한 다양한 아파트들의 실시간 매물 정보를 페이스북 타임라인과 같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당분간은 호갱노노 사용자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분당과 수지에서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만큼은 다른 부동산 서비스들보다 더 많은 매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이후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관리비, 주차, 난방방식과 각종 아파트 기본 정보들도 추가됐다. 또한, 부동산 공인중개사로 전화 연결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서비스 지역에서는 전화 연결 후 부동산 공인중개사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남기는 기능도 추가됐다.호갱노노 심상민 대표는 “그동안 포털 등 부동산 서비스에서 확인할수 있는 매물 정보는 적지 않은 돈을 내야 올릴 수 있고, 이 때문에 꼭 고객을 유인해내야만 하는 광고였다”며 “허위 매물 정보로 불편함을 겪었던 경험을 통해 누구든 더는 집을 구할 때 호갱이 되지 않도록 진짜 매물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매물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기능은 호갱노노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모두 이용 할 수 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