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도메인 서비스 미국 전역에 오픈, “온라인 비즈니스 시작 도와드립니다”
2015년 01월 14일

googledomain구글이 미국 전역에 구글 도메인(Google Domain) 서비스를 오픈했다. 구글 도메인은 회사의 도메인 등록을 도와주는 서비스로써 그동안 초대장을 받은 사람에 한해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다.

구글 도메인은 지난 2014년 6월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해서 잘 자리 잡기까지 도와줄 것을 목적으로 처음으로 테스트 됐다. 이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구글은 웹사이트 구축 회사인 쇼피파이(Shopify), 스퀘어스페이스(Squarespace), 위블리(Weebly), 윅스(Wix)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함께 일해 왔다.

구글은 “구글 도메인 서비스가 오픈되기 전까지 베타버전 사용자들의 의견을 피드백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도메인 이름과 주소를 찾아볼 때, 검색이나 추천 기능 등을 강화했으며, '.academy’, ‘.actor’ 등 도메인 가장 끝 부분에 위치하는 TLD(Top Level Domain, 최상위 도메인) 리스트도 마련했다.

또한, 구글 도메인은 간단한 대시보드가 있어 도메인과 웹사이트, 메일 등을 손쉽게 세팅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의 테마와 템플레이트를 검색해 내 서비스에 맞게 설정할 수도 있다. 블로그와의 결합도 용이해져 내 도메인과 블로그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다이나믹 DNS(Dynamic Domain Name Server)가 가능해 자동으로 도메인 정보가 갱신돼 IP가 바뀌어도 한 서버를 별도의 설정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미국을 제외한 나라에서는 아직 서비스가 오픈되지 않았다. 링크된 구글 독스에 정보를 기재하면 해당 국가에 서비스가 오픈 될 시 알려준다고 한다.

사진 출처 : 구글 도메인

0 0 votes
Article Rating
최지연 기자 (2014~2015)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