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캠퍼스 서울이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개최하는 '서즈데이 엑싯 파티(Thursday Exit Party)'가 이달 '멀티채널네트워크(MCN)'를 주제로 31일 오후 7시부터 자정 12시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다수의 미디어가 올 한해 가장 번영할 사업 중 하나로 전망한 'MCN 산업 분야'에서도 특히 두각을 나타내는 국내 MCN 스타트업과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관련 사업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MCN 스타트업 대표로는 작년 11월 202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모바일 방송국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메이크어스', 올해 3월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한국 뷰티·패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스타로 거듭날 수 있게 하는 지원 사업과 미디어커머스 영역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 올해 1월 36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하며 중국 진출을 위한 추가 재원을 확보해 게임 특화 MCN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게임 전문 MCN 스타트업 '콩두컴퍼니'가 참여한다.
이어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의 변화와 새로운 트렌드'를 주제로 유튜브의 콘텐츠 파트너십 매니저, 유튜브 통계·분석 플랫폼 '채널미터(Channelmeter)'의 유진 킴 CEO,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데이비드 최, 중국 뷰티 크리에이터 원재 리(아는오빠)가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서즈데이 엑싯 파티 행사 후반부에는 네트워킹과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