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기사는 VentureBeat Sean Ludwig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예상했던대로, 구글이 소셜 메세지 및 광고 서비스 Meebo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성장하고 있는 Google+에 가속도를 붙일 것이다.
Meebo는 블로그에 “우리는 7년 넘게 발행자와 이용자의 관계를 깊게 만들고 그들의 사이트를 더 사회적으로 밀접하게 엮을 방법을 찾아왔다. 우리는 구글과 함께 팔을 걷어붙이고 신나게, 열심히 이용자와 사이트 운영자를 도울 더 나은 방법을 찾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구글은 Meebo 직원들이 Google+ 팀에 들어와 웹 상에서의 소셜 인터랙션의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는 항상 이용자가 콘텐츠를 공유하고 웹 상에서 다른 사람과 실제 삶에서와 마찬가지로 친해질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찾아왔다. Meebo의 소셜 퍼블리셔 툴에 대한 전문 지식이 Google+에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제 인수 협상을 마무리하고 Meebo와 함께 이용자를 사로잡을 더 많은 서비스를 만들어 낼 것이다.
협상 타결 조건은 밝히지 않았지만, 이전의 루머에 따르면 Meebo는 1억 달러에 인수된 것으로 보인다.
VentureBeat 편집장 매트 마셜은 이전에 구글의 Meebo 인수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글 쓴 바 있다. Meebo는 Meebo bar, Mini Bar, Bookmarklet을 통해 이용자가 흥미를 가질 만한 콘텐츠와 광고를 노출할 방법을 찾아왔다. 구글은 이와 같은 유형의 기술을 Google+ 개선 작업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Google+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