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 ‘각 금융 상품 리뷰 기능’ 등으로 서비스 고도화
2016년 04월 20일

review

개인별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가 지난 3개월간 운영해온 오픈 베타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픈 베타 서비스 내에서 맞춤 추천 서비스를 이용한 25,000명의 의견을 바탕으로 2금융권의 상품까지 확장해 총 178개의 금융기관의 주택담보대출, 전월세 대출, 신용대출, 예금, 정기적금, P2P 대출, P2P 투자 카테고리에서 총 2,000여 개의 금융상품을 추가하여 서비스를 전개한다.

또한,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각 금융상품에 가입한 경험자들의 리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금리비교뿐만 아니라 각 기관이나 상품에 대한 평점, 금리의 만족도, 온라인 편의성, CS 전문성에 대한 정보들을 비교하고 가장 평점이 좋은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핀다는 전 상품의 지점 방문, 콜센터, 온라인·모바일 가입을 즉시 연동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출시했다. 오프라인 지점 방문 시 필요한 정보를 컨시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모바일 가입이 가능한 상품들은 핀다에서 해당 금융 기관 사이트로 연동돼 바로 가입할 수 있게 했다.

지난 1월 오픈 베타 서비스로 첫선을 보인 핀다는 알고리즘에 기반을 둬 실시간으로 가장 저렴한 대출상품과 가장 금리가 높은 이자의 예금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회원 가입이나 신용등급 조회 없이 금융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함을 강점으로 지난 1월 시드 투자 유치를 한 바 있다.

핀다의 이혜민 대표는 “이제는 금융상품도 마치 호텔 예약 사이트처럼 가격과 조건뿐만 아니라 경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통해 내게 더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며, “모바일, SNS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핀다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더욱 현명하게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의 확장뿐만 아니라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발 빠르게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핀다는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 리뉴얼 오픈 기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핀다 사이트를 접속해 대출, 예적금, P2P에 대한 경험담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순금카드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핀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