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창업가들의 이야기, 대중과 언론이 주목하며 많은 매체에서 다루어져 왔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속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또 성공한 창업가들 중 꽤 많은 이들이 성공하기까지 많은 실패를 겪었으며, 그 과정속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그러한 실패가 지금의 성공의 자양분이 되었다고 말하곤 한다.
실패, 성공으로 가는 과정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실패를 통해서 배울점이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자명한 사실이다. 그렇기에 타인의 성공사례만큼 실패사례를 참조한다면 자신의 시행착오를 분명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누구도 자신의 실패를 쉽게 나누고 공유해 주지 않는다는 것.
이에 KAIST (총장 강성모) 산하 기업가정신연구센터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회장 하성민) 산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와 함께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제1회 기업가정신 활성화를 위한 창업/사업 실패 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창업 후 실패의 경험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당연하 상금/상장 수여되며, 제출된 공모작들은 재기 지원 정책 도출을 위한 자료로서 활용된다. 또한 재기를 원하는 응모자의 경우, 재 창업 상담 및 인터뷰를 통하여 재 창업 프로세스 및 재기 지원 사업에 추천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창업 후 실패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10월 31일 (목)까지이며, 관련 정보 및 신청서 다운로드는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facebook.com/
beSUCCESS 최기영 기자 | kychoi@besucce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