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M 기반 데이터 로밍 서비스 분야의 국내 선도 기업인 가제트코리아 주식회사(Gadget Korea inc.)는 중국 MVNO(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 기업 조이텔(JoyTel)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 상호 협력하고 기술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이텔은 중국의 MVNO 기업으로 기존의 이동통신사의 망을 임대하여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가제트코리아는 자사의 eSIM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며, 조이텔은 중국 내에서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한 통신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2024 MWC 상해에서 애프터 파티를 공동으로 주최하며 통신업계 주요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협력의 기반을 다져왔다. 당시 행사는 양사의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한데 모으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이번 MOU 체결 전부터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가제트코리아 유상혁 대표이사는 “eSIM 기술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조이텔과 함께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고, 더욱 안정적이고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데이터 로밍 서비스와 통신 솔루션의 상호 보완적 발전을 도모하며, 공동 연구 및 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시아 및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가제트코리아(gadget.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