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테일 컨설팅 전문회사인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패션 분야의 옴니채널&O2O 전략 및 추진동향'을 분석한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디지털리테일 트렌드보고서는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이 국내외 디지털리테일의 주요 기술, 동향, 사례를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보고서다.
그 첫 번째 주제로 국내 패션 분야의 옴니채널&O2O 전략과 주요기업들의 추진현황을 중점 분석하였다.
보고서는 국내패션 기업의 옴니채널&O2O 단계별 추진전략, 추진현황, 주요기업의 추진 사례들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국내 패션 기업들은 온라인쇼핑몰과의 경쟁 및 모바일의 등장에 따른 온·오프라인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 그 예로 모바일채널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하는 통합몰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매장연계를 위한 재고파악, 모바일매장, 모바일결제, 매장픽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김형택 대표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옴니채널, O2O, 디지털리테일 관련한 최신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업계담당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보고서를 발간했다” 라고 말했다.
“패션 분야의 옴니채널&O2O 전략 및 추진동향”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보고서는 디지털리테일컨설팅 그룹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