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는 집단지성 취업멘토링 서비스인 코멘토의 정식 서비스를 2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멘토는 취업준비생이 코멘토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재직 중인 현직자 선배들의 집단 지성을 활용해 1,500원 내외로 자기소개서 첨삭 및 취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멘토에서 본인이 직접 겪었던 취업 준비 과정 및 직장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의견을 제공하는 현직자 멘토는 참여 정도에 따라 소정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코멘토는 지난 2015년 8월 4일 베타버전 론칭 후 현재까지 삼성그룹, 현대기아차그룹을 포함한 국내 주요 대기업은 물론 존슨앤존슨, 로레알코리아 등 다수의 외국계 기업 현직자 2,50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하고 있으며, '15년 하반기에 2만여 건이 넘는 자기소개서와 취업 관련 상담 멘토링이 제공되었다.
코멘토의 이재성 대표는, "취업이나 진로와 같이 경험적 지식이 요구되거나 상담, 보험, 법무, 의료와 같은 전문 영역은 개인의 네트워크와 경제력의 수준에 따라 정보격차가 심하다."라며,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소셜캐피탈을 활용하여 정보의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소셜캐피탈 공급자에게는 2차 수입원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