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단 하나의 슈퍼 카드를 제안하다.
2013년 11월 18일

coin

당신의 지갑속의 수 많은 카드들을 하나의 슈퍼카드에 집어 넣을 수 있을까?

Paypal의 개발자 출신인 Kanishk Parashar가 Coin이라는 서비스를 내어 놓았다. 최대 8개의 카드의 정보가 하나의 카드에 집적되며, 2014년 여름 런칭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Coin의 슈퍼카드에 집적될 수 있는 카드는 일반 신용카드뿐 아니라 현금 직불 카드와 기프트 카드 역시 가능하다. Coin은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에 접근가능한 접속기구도 제공한다. Coin은 현재,  $100의 가격이지만, 현 시점부터 선주문하는 얼리어답터에게는 $50의 가격으로 제안된다.   Kanishk Parashar의 Coin은 현재 특허 출원 중인 magnetic strip ( 신용카드 정보가 담겨있는 자성의 띠)를 활용하며 BLE(Bluetooth Low Energy)와 Coin의 배터리를 통해 2년정도 사용 가능하다.

여전히 일반 소비자들은 신용카드 정보를 디지털라이징 시키는 과정을 귀찮아 하고, 보안에 대한 걱정이 많다. 또한 Coin은  AT&T, Verizon, T-mobile등 과 같은 대형통신사들이 내어 놓은 전자 지갑 서비스와 경쟁구도 속에서 틈새 시장을 찾아야 한다. 전문가들은 Coin은 법인 운전 면허, 티켓팅, 도서관 카드등 여전히 아날로그 방식에 집착하고 있는 영역에 포지셔닝이 가능하다고 예측하고 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면 Coin의 서비스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사항들을 알 수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이한종은 연쇄 창업자로, KBEAT의 공동창업자이자 CXO. 스타트업을 위한 초기투자 심사역 및 엑셀러레이터로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콘텐츠 및 뉴미디어 플랫폼 영역의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연세대학교, SKP,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의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2006년 런던 영화학교를 졸업했고, 2011년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walterlee79@gmail.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