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으로 눌러 뽑는 콘센트 멀티탭 '클릭탭’을 개발한 태주산업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에서 투자자 60여 명, 펀딩금액 2억 원을 모집하여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다.
클릭탭은 기존 콘센트의 사용 시 어려운 점을 개선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장모님께서 콘센트를 뽑는데 어려워하시는걸 보고 한 손으로도 간단하게 눌러서 뺄 수 있는 콘센트를 만들게 되었다. 크라우드펀딩을 받기 전까지 사모펀드 및 그 외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자금 조달을 하려고 하였으나 제조 관련 스타트업에 대한 시선이 긍정적이지 않아 투자를 받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태주산업 신헌수 대표가 밝혔다.
신헌수 대표는 "크라우드펀딩 시작 후 투자유치 활동을 하면서 무난하게 회사의 자금 조달을 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대중에게 회사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태주산업은 국내뿐 아니라 다음 달에는 독일, 7월에는 미국 수출을 위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2018년도에는 중국 및 모든 국가에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파트 건설 시 매입형으로 납품하여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태주산업의 ‘클릭탭’을 만날 볼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에서는 현재 더페이, 비엠에너지, 컨트롤클로더, 와이즈모바일의 크라우드펀딩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