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쉐어링, IBK캐피탈-서울기술투자-SJ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 원 투자 유치
2016년 05월 03일

car

카쉐어링 서비스 카썸을 제공 중인 '한국카쉐어링'이 IBK캐피탈, 서울기술투자의 'IBKC-STI 신성장투자조합 제1호', SJ투자파트너스의 '에스제이-창조관광밸류업벤처조합'으로부터 총 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한국카쉐어링은 무인형 P2P 렌터카 플랫폼 ‘카썸’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6 ES인베스터와 아이디벤처스를 통해 각각 3억 원씩 총 6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카썸은 모바일 앱을 통해 필요한 시간만큼 주변 렌터카 회원사의 차량을 예약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내 카쉐어링 업체 ‘쏘카’, ‘그린카’가 제공하는 단기 렌터카 대여 서비스와 달리 전국의 중소 렌터카 업체와 연계해 자체 차량을 보유하지 않고도 개인이나 기업에서 사용 중인 렌터카를 장기간 공유 이용해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P2P 서비스다.

카썸은 현재 서울 12개 구와 경기·강원·충북·경남 등 전국 25개 지역에 차고지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청주, 김해 등 제휴 회원사를 확대하고 있으며 가평 지역 관광 패키지 등 렌터카와 연계하는 서비스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차례로 아파트 단지 및 관광지 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하호선 한국카쉐어링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편리하게 렌터카를 자가용으로 타는 세상을 선도함으로써 친환경 효과, 차량 감소, 이용자 비용 절감 등 카쉐어링 기대효과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는 전환사채 공모방식으로 전환가격은 58,000(액면가 5,000)이며 6개월 후부터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