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11회 스타트업815 SEED’로 유망기업 투자유치 지원2022-11-18 17:27
카테고리 지원기관
작성자 Level 10

경기창조.jpeg


판교 창업존 운영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지난 17일 ‘제11회 스타트업 815 SEED’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815 SEED’는 경기혁신센터가 후속 투자 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관련 업계 펀드 투자자를 적극 매칭 하는 IR 프로그램이다. 10회차를 운영하는 동안 33개 기업이 참여하였고, 참가기업의 60% 이상 후속 미팅이 이루어져 향후 투자 유치 결실이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회차는 전 분야 유망기업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참가 기업은 아래와 같다. 

  • 메디키나바이오 : 간암예후예측키트, 간암조기진단키트
  • 리소컨버전스 : 인공지능 스포츠 테크 전문 스타트업
  • 뷔어트 : 스토리를 입히는 물물교환 플랫폼
  • 핀치그린 : 에어로포닉스 기술을 활용한 약용작물 재배


VC로는 매쉬업엔젤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에트리홀딩스, 노스마운틴 엔젤클럽, 패스트벤처스, 대웅제약이 참여했다. BM에 대한 핵심기술, 경쟁력, 스케일업 전략 등에 대해 질의를 하며 투자 가능성을 엿보았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스타트업을 위해 후속 투자 유치 허브의 역할을 이어 나가기 위해 매력적인 기업과 관련 업계 전문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매칭하여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815는 매월 둘째 주, 셋째 주, 넷째 주 목요일에 판교 창업존에서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로 진행되며,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 


한편, 창업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산업분야의 유망 창업자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창업지원 클러스터다.


이미지 제공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혁신센터# 스타트업 지원사업# 스타트업 지원# 스타트업815# 메디키나바이오# 리소컨버전스# 뷔어트# 핀치그린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