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AI 기업 '딥브레인AI', 경상북도 AI 도지사 구현2023-01-16 15:07
카테고리스타트업
작성자 Level 10

딥브레인AI, 경상북도청과 함께 국내 최초 ‘AI 도지사’ 구현.jpg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를 AI 휴먼(AI Human)으로 구현했다.


딥브레인AI는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는 AI 휴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문재인 전 대통령,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당 대표 등 정치권에서 다양한 인물들을 AI 휴먼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도지사를 AI 휴먼으로 구현했다. 딥브레인AI는 완성도 높은 AI 휴먼 제작을 위해 정치, 경제, 일상 등 모델과 적합한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맞춤형 스크립트를 활용해 딥러닝 학습을 진행했다. 그 결과 목소리 톤과 억양은 물론 외모, 입모양, 감정 표현, 제스처 등까지 자연스러운 ‘AI 이철우 도지사’를 완성했다.


경상북도청은 AI 이철우 도지사를 활용하여 주요 도정, 공지사항 안내, 영상 메시지, 열린 도지사실 답변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딥브레인AI는 레스트(Rest) API를 활용해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AI 휴먼을 통한 열린 도지사실 민원의 영상 답변이 가능하도록 했다.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내 텍스트로 기재된 답변을 인식, AI 휴먼을 활용한 영상 합성 과정을 거쳐 게재까지 원스톱으로 완료된다. 이 밖에도 딥브레인AI에서 제공하는 SaaS형 영상 합성 플랫폼인 ‘AI스튜디오스’를 기반으로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 후 AI 휴먼이 해당 문장을 그대로 말하는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도 있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최근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바쁜 일정으로 본인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AI 휴먼을 찾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다.”며, “자사는 모델에 따른 맞춤형 스크립트 제작과 레스트 API 방식 활용 등 AI 휴먼의 범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 AI 휴먼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제공 : 딥브레인 AI

https://www.deepbrainai.io/ 

#딥브레인 AI# 경북도청# 경상북도 도지사#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AI 휴먼# besuccess# 비석세스# 보도자료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