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산업용 AI 솔루션 기업 '알티엠', 3년 연속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2023-01-16 14:54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알티엠, 3년 연속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jpg

산업용 AI 솔루션 전문 기업 알티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체하는 ‘2023 AI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알티엠이 이번 AI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공급할 기술은 이미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설비·공정 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이 있다.


알티엠의 이미지 데이터 분석 기술 솔루션인 허블은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량에 대한 이미지 데이터를 인공지능 모델로 자동 검출해 과검율(양품을 불량으로 판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AI 모델 개발에 필수인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알고리즘뿐만 아니라 제조업에 특화된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제조업 이미지 데이터 분석 기술 역량을 확보했다.


설비·공정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폴로는 제조 장비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센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 및 분석하는 머신 러닝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제조 공정에서 수집된 시계열 데이터 패턴 구간을 파악해 이상 원인을 도출하는 ‘자동 이상 탐지’ 기능과 함께 스스로 데이터를 학습해 고도화된 원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XAI) 소프트웨어다.


알티엠 성기석 대표는 “AI 바우처는 공급기업엔 성장, 수요기업엔 신규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사업”이라며, “알티엠만의 맞춤 컨설팅 및 최적화된 산업용 AI 데이터 분석∙관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요기업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만들어 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알티엠은 작년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한 바 있다.

#알티엠# 인공지능 스타트업# 인공지능 솔루션# AI 솔루션# AI 바우처# AI바우처 공급 기업# AI 스타트업# besuccess# 비석세스# 보도자료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