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는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korean.ai에서 개최한다. korean.ai는 ‘AI 기반 글쓰기 평가 및 학습 플랫폼’이다. 대회 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26일 자정까지이며, 시상자는 다음 날인 7월 27일에 공개된다.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자유롭게 주장하는 글이면 된다.
대회 참가 자격은 초중고 학생이며, 키위 서비스를 통해서 글을 쓰고 수정할 수 있으며, 높은 것을 제출하면 된다. 이 대회는 AI 자동 평가를 활용하기 때문에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첨삭의 내용을 토대로 여러 번 수정해서 최종 결과로 하면 된다. 시상의 부문도 다양하게 구성이 되었다. 맨 처음으로 90점 이상의 글을 제출하면 스피드상, 85점 이상을 많이 받으면 러닝맨상, 6가지 지표에서 모두 A 혹은 A+로 평가받으면 퍼펙트상, 모두 + 평가의 경우에 올플상, 최고 평가 점수에 키위상을 수여한다. 만약 동일한 점수의 경우에는 먼저 제출한 순서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온라인 인공지능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이러한 방식의 대회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참여자는 본인의 점수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여러 번 수정하여 제출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주최 측은 대회를 운영하는 부대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대회 참가자는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의 글쓰기 대회와 비교하여 채점 기간과 제출의 방식 그리고 평가의 객관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였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투블럭에이아이 조영환 대표는 “교육에서 글쓰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학생들에게 충분히 연습할 기회를 제공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AI 자동 평가 방식이기 때문에, 공정한 평가와 즉시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운영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반응이 좋으면, 매달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투블럭에이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