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첫 정기총회 개최2023-01-16 14:31
Category 지원기관
Name Level 10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첫 정기총회 개최.jpg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박재욱, 이하 코스포) 동남권협의회가 지난 13일 오후 부산 영도에서 첫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019년 2월 부산 지역 기반의 스타트업 30여 개 사가 모여 부산협의회로 시작한 코스포 동남권협의회는 3년간의 운영을 거쳐 2022년 초 부산과 울산, 경남 등 동남권역을 아우르는 협의회로 확장했다. 현재 회원사는 292개로 출범 초기 대비 약 10배 규모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으며, 생태계 파트너십 확대 및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3년 추진 계획에서는 동남권협의회 운영 고도화를 통한 지역 생태계 활성화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올해 동남권협의회는 회원사 확대, 멤버십 고도화, 생태계 파트너십 및 협력 확대, 지역 스타트업 정책 제언 및 연구, 로컬 중심의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슬러시드(Slush’D) 개최 등을 중심으로 지역 스타트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한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지역 출신 유니콘을 배출하고, 스타트업 수도권 쏠림 현상 완화 및 글로벌 진출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마지막으로 제3대 협의회장 선출 안건도 논의했다. 신임 협의회장은 장애인 특화 HR솔루션을 제공하는 브이드림의 김민지 대표가 맡는다. 1월 중 코스포 이사회에서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되며, 2월부터 2년간 협의회장직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태진 제2대 동남권협의회장(플라시스템 대표)은 “지난 2년간 동남권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안 해결과 환경 개선에 협조해주신 회원사와 파트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균형 발전, 청년인재 발굴,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원활한 지역 비즈니스 환경 조성 등 동남권협의회가 펼칠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작년 주요 성과로는 부산시 스타트업·창업 정책 건의, 부산상공회의소·부산경제진흥원 등 기관 협력, 부산 창업가 주제의 다큐멘터리 제작 및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등이있다.


이미지 제공 : 코리아스타트업포럼

https://kstartupforum.org/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산 스타트업# 지역 스타트업# 브이드림# 부산시 스타트업# 슬러시드# besuccess# 비석세스# 보도자료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