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을 위한 ‘댕냥이날’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2년 ‘동물보호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반려동물 양육가구 비율은 25.4%이다. 4가구당 1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른다는 의미다.
펫프렌즈는 이처럼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고 반려동물이 가구의 구성원으로 자리잡은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펫프렌즈 ‘댕냥이날’ 이벤트에서는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다양한 간식과 장난감, 용품들을 최대 77%까지 할인한다. 92만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 데이터, 8억건의 고객 행동 데이터, 37만건의 상품 속성 데이터, 1,700만건의 구매 데이터 등 펫프렌즈만의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펫팸족에 최적화된 인기 제품을 엄선했다.
먼저 인기 간식 제품인 ‘펫생각 독 하루조이 미니말랑 자색 고구마’를 4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닥터페트라 캣즐 요로계&닭고기맛’는 38%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각각 펫프렌즈 간식 카테고리에서 매달 인기 상위에 랭크되는 제품이다.
반려동물 건강을 위해 미리 챙겨줄 수 있는 영양제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환절기 반려동물 기관지 건강을 위한 ‘하이독 케어브이 쓰리로우 브레스’를 32%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인 독핸서 관절&칼슘’을 10% 할인하며 위와 장 건강을 위한 ‘인트라젠 종합 영양제’는 39% 할인한다.
반려동물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도 더욱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펫케어 춤추는 생선 고등어’는 살아있는 생선처럼 팔딱팔딱 뛰는 모습이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자극해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정상가에서 27%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반려묘들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는 ‘사냥의 정석 빙글빙글 사냥본능 공놀이’는 32% 할인가로 판매한다.
반려 생활에 필요한 다채로운 용품도 선보인다. 식기 세트, 정수기와 같은 급식 용품은 물론 반려동물 이동에 필요한 이동가방, 유모차 등의 리빙용품, 예민하고 건조한 반려동물 피부를 고려한 전용 샴푸나 크림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펫프렌즈 마케팅팀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펫프렌즈만의 차별화된 반려동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제공 : 펫프렌즈 https://m.pet-friends.co.kr/main/tab/2 |